반응형

    시간은 계속해서 흘러갑니다. 잡고 싶어도 잡을 수 없고 365일 24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집니다. 유한한 인생에서 시간의 소중함을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이번 시간에는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를 더 잘 보낼 수 있는 자신감, 자녀, 미래를 주제로 시작하겠습니다. 

    미래를 나타나는 그림

    자신감은 생각이 아닌 행동에서 나온다

    여러분은 살면서 걱정을 얼마나 많이 하십니까? 걱정을 하는 것은 생존을 위해 필요한 것이기는 하지만 너무 장기간 지속되거나 불필요한 걱정은 우리 삶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실 걱정을 하는 거의 대부분의 것들은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 허구일 뿐이며 우리가 감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들은 사실이 아님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성과 감정을 분리해서 생각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20대 때는 아직 전두엽이 발달하는 시기 때문에 감정에 치우신 생각을 하거나 어떠한 상황을 논리적으로 해석하는 능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정에 치우쳐 판단하고 매몰되어 버리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삶의 질에서 중요한 자신감이라는 부분은 생각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아무리 자신감이 나는 풍부한 사람이야라고 되뇌더라도 그건 가짜 자신감이며 우리 뇌는 그것을 인지합니다. 여러분이 진짜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는 우리 뇌를 믿게끔 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중 하나가 바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아주 작은 것이라도 좋으니까 작은 성공을 맛보십시오. 큰 계획보다는 작은 계획부터 하나씩 하나씩 이뤄나가십시오. 당신의 뇌가 이런 증거들을 하나씩 수집할 때 마음속 깊은 곳에서 자신감이 피어날 수 있습니다. 

    자녀는 아무 때나 가질 수 없다

    혹시 여러분은 지금 만나는 분과 결혼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혹은 진지하게 만나는 분이 있으십니까? 사실 요즘 시대에는 결혼에 대한 적령기란 크게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혼을 하는 나이대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죠. 즉 결혼은 아무 때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하는 부분은 바로 자녀입니다. 요즘은 과거에 비해서 과학기술과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100세 시대라는 말이 성행하고 있으며 심지어 보험 상품에는 120세 보장까지 나왔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수명이 100세, 110세가 된다고 해서 젊음의 기간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노년기가 늘어날 뿐입니다. 물론 과거보다는 젊음의 기간이 조금 더 길어지긴 하겠지만 그것도 엄연히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즉, 생물학적으로 임신이 가능한 시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자녀를 혹시라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눈여겨보셔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여자가 임신할 확률이 떨어질뿐더러 남성의 영향으로 아이에게 좋지 못한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는 35세를 기점으로 임신할 수 있는 확률이 크게 떨어지며 40세가 넘어가면 아주 급격히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가지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지만 이 역시도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자녀를 가질 수 있는 시기는 분명히 존재함을 아셔야 합니다. 

    10년 후의 삶을 생생히 그려라

    여러분은 어떨 때 행복하라는 감정을 느끼십니까? 행복이라는 감정은 행동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사는 대로 생각하는 게  아니라 생각하는 대로 살 때 우리 인간은 비로소 행복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행동은 어디서 힘을 얻게 되는 것일까요? 바로 목표에서 그 힘을 얻게 됩니다. 여러분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무슨 생각을 하십니까? 회사를 가야 한다는 한탄을 하거나 오늘은 뭐 할까 하며 시간을 어떻게 때울지 고민하신 적은 없으십니까? 인생의 시계는 분명히 종착점이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하며 살게 되면 현재를 뺏기게 되고 그로 인해서 여러분의 미래도 뺏기게 된다는 사실을 꼭 아셔야 합니다. 목표라는 것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정할 뿐만 아니라 그 기간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자동차로 운전할 때 내비게이션에 목적지가 없다면 나아갈 수 있을까요? 혹은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갈 수 있을까요? 내비게이션에도 분명한 목적지를 적어놔야 하는 것처럼 여러분이 원하고 되고 싶은 것을 그리고 그 기간을 정할 때 1년 계획, 분기 계획, 한 달 계획, 주 계획, 하루 계획 같은 구체적인 행동 지침들이 생겨나는 것이죠. 실제로 가상현실 세계를 체험하는 것처럼 매일매일 생생한 미래를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남은 인생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